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자격 취득 과정 개강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자격 취득 과정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및 대학 부설 기관,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초·중·고교 진출
이론, 실습까지 전 차시 온라인 진행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제공
(사진제공/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사진제공/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한국어교원 3급 자격 취득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기존 직장인 국비지원교육과는 달리 구직자, 실업자 모두 수강할 수 있는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이다.

현재 전 세계는 K-콘텐츠, K-POP 등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아져 한국어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이렇게 한국어에 대한 인기와 수요로 인해 한국어 교사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한국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의 역할도 가능하다.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의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커리큘럼으로 이론부터 실습까지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또한 한국어교원 전문 교수진 강의,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제공, 1:1 맞춤 상담, 기출문제집 및 이론서 무료 제공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교육 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한국어교원 3급은 1급, 2급과 달리 연령, 학력, 경력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양성 과정 수료하고 나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지며 합격 후에는 한국어교원자격심사위원회의 의해 법정 요건을 갖췄다고 판정되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자격증이 최종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내 외 대학 및 대학 부설 기관,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국내 외 초·중·고등학교, 해외 진출 기업체, 해외 봉사활동, 다문화가족 지원 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