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깔참죽&완도미역, 새로운 죽집창업 형태로 식사 고객 공략
맛깔참죽&완도미역, 새로운 죽집창업 형태로 식사 고객 공략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4.0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죽 전문점 맛깔참죽이 완도미역국메뉴를 결합한 바탕으로 죽집창업과 미역국창업의 새로운 형태를 제안한다.

죽 전문점은 인기가 많은 한식 창업의 유형이지만 그 수요가 병·의원 주변에 집중되어 있어 주택가나 오피스 상권, 백화점 등 일반적인 우수 상권에 자리잡기 힘들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건강 테마가 분명한 죽 전문점의 특성상 일반 식사 메뉴를 무작정 추가하는 것도 쉽지 않다. 자칫 잘못하면 기존 고객마저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맛깔참죽은 자체적으로 식사 메뉴를 개발하여 건강죽과 잘 어울리고 한식 부문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완도미역국 추가하여 새로운유형의 죽집을 고안했다. 맛깔참죽&완도미역이라는 형태로 일반식사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직장인 등의 식사 수요를 충족하는 것이다.

그 결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희석되지 않는 상태에서 가자미미역국, 얼큰순두부미역국, 낙지뚝배기덮밥, 해물뚝배기덮밥등 다양한 식사 메뉴를 자연스럽게 추가함으로써 고객 층 확대와 상권 확장, 매출 증대라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두드림창업연구소 박민구 소장은 “죽 전문점 특유의 건강 테마를 유지하면서 건강한 느낌의 식사 메뉴까지 더한 맛깔참죽의 새로운 전략은 실로 ‘신의 한수’라고 평가하고 싶다. 점심, 저녁 식사 수요를 확보함으로써 방문 고객의 폭이 크게 넓어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오픈, 운영 중인 맛깔참죽&완도미역의 위치에서도 이러한 전략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이 즐비하고 병원을 찾기 힘든 오피스 상권에 문을 연 동탄테크로밸리점, 동탄실리콘앨리점은 직장인들의 식사 수요를 충족하며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또한 기존 병·의원 상권에서도 보호자, 병원 직원 등의 식사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매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광명중앙대병원점, 대구카톨릭대학병원점, 강동경희대병원점, 건양대병원점, 송도닥터플러스몰점 등의 성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맛깔참죽 관계자는 “완도미역과의 협업을 통해 기존 가맹점주와 신규 예비창업자, 고객들까지 만족 시킬 수 있는 운영 체제가 완성되었다. 2024년에도 죽 전문점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미역국창업 운영으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전략과 운영 방식을 통해 유망창업아이템의 가맹점과의 상생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