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 2급 내달 14일 개강
토픽코리아, 직업상담사 2급 내달 14일 개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심리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2월 개강
전 차시 온라인 강의 진행
(사진제공/토픽코리아)
(사진제공/토픽코리아)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고용노동부 인증 교육 기관인 토픽코리아에서 직업상담사 2급 온라인 국비 과정을 개강한다고 26일 밝혔다.

과정 운영은 내달 14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며,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교육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하며 1급과 2급으로 구분된다. 응시 자격에 제한이 있는 1급과 달리 2급은 응시자격 제한이 없다.

주요 업무로는 구직자나 미취업자에게 적성 검사, 흥미 검사 등을 실시해 구직자에게 알맞은 직업을 찾아주고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직업 선택, 직업 설계, 구직 활동 등을 전문적으로 돕는 역할을 한다.

실제 고용노동부 통계를 보면 상담 전문가는 매년 5%씩 증가하고 있으며 상담 전문가 중에서도 청년 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퇴직 열풍으로 구직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업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도 알선하는 직업상담사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주요 취업처는 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전국 19개 국립 직업 안정 기관과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 안정 기관 및 민간 유·무료직업 소개소, 24개 국외 유료직업 소개소 등의 직업 상담원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 우대받을 수 있다.

2024년 직업상담사 2급 필기시험 원서 접수일은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시험 시행일은 5월 9일부터 28일까지다.

직업상담사 2급 외에도 내달 14일 개강하는 국비 과정으로는 임상심리사 2급,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이 있으며 강의는 전 차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