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중동간호학원’ 2024년 상반기 국비반 간호조무사 교육생모집
‘부천중동간호학원’ 2024년 상반기 국비반 간호조무사 교육생모집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4.02.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중동간호학원 전경)
(사진=부천중동간호학원 전경)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부천중동간호학원’이 2024년 상반기 국비반 간호조무사 교육생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취업문제가 심각한 요즘 간호전문인력인 간호조무사가 평생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한국직업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의료인 및 보건의료 종사자 수요가 2025년까지 매년 2%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여 보건의료 분야의 고용전망은 가장 밝은 것으로 나타나, 간호조무사 역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도 여전히 비전 있는 직업이라고 조사되고 있다.

간호조무사는 의사와 간호사를 도와서 진료보조 및 간호업무를 담당하는 전문직으로 노인인구 증가와 포괄간호서비스(보호자 없는 병동) 도입에 따라 간호조무사의 수요는 더욱 요구되고 있으며 학벌보다는 능력이 중요시 되는 추세에 발맞추어 비진학 청소년, 경력단절여성, 채용에서 배제되기 일쑤인 중장년 여성들이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안정된 직장을 영위할 수 있어서 인기를 얻고 있다.

지하철 7호선 3번 출구 롯데백화점 옆 위치한 부천중동간호학원은 1년에 2번 봄학기와 가을학기 모집을 하고 있으며 이번 봄학기에는 3월과 4월에 2개반 개강을 하며 가을학기에도 9월과 10월에 2개반 개강 예정이다 학원특성화전략의 일환으로 병원코디네이터 무료특강과 심폐소생술 무료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주사특강반을 야간반과 주말반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부천중동간호학원은 국비전문 교육기관으로써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는 엄격한 인증평가와 심사평가를 통과하여 2010년부터 현재까지 노동부 국비교육을 한 번도 거르지 않고 매년 실시할 정도로 우수한 시설과 강사진은 물론 부천에서는 간호학원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훌륭한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안정적으로 내실을 기하고 있다 최근 2023년도 훈련성과로는 전원 합격과 93.3%의 취업률의 결과로 자타가 인정하는 “합격과 취업의 명문” 간호학원이다.

고교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 경력단절 주부 및 재취업을 희망하는 자들이 수강할 수 있으며, 최신장비를 활용한 실기교육과 학원 자체 앱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방과 후 보충지도, 수강생들의 현장실습을 나가기 전 의료기관 부서장들을 초청하여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부천중동간호학원은 무한책임교육을 지향함으로써 모든 교육생이 “합격과 취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철저한 수업과 취업지도 및 졸업 후에도 6개월간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취업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전산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출석관리와 1:1 학생관리를 통하여 교육생 전원의 국가고시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부천중동간호학원은 현재 2024년도 상반기 (국비반) 간호조무사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 교무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