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민 국힘 창원 의창 예비후보, 마산 어시장에서 尹 대통령 만나
김상민 국힘 창원 의창 예비후보, 마산 어시장에서 尹 대통령 만나
  • 신현희 기자
  • 승인 2024.02.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예비후보 마산 어시장에서 지역민과 소통

[잡포스트] 신현희 기자 = 윤 대통령은 22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를 진행한데 이어 경남 마산어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상인들과 소통했다. 이 자리에서 어시장을 찾았던 국민의힘 김상민 창원시 의창구 예비후보와 마산 어시장을 방문중인 윤 대통령과 짧은 만남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마산 어시장을 찾은 윤 대통령과 국힘 김상민 창원 의창 예비후보가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독자 제보)
마산 어시장을 찾은 윤 대통령과 국힘 김상민 창원 의창 예비후보가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독자 제보)

김상민 예비후보가 경남 지역에서 비공식적으로 윤 대통령과 만난 것은 지난 16일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통영 고성) 부인상 조문에 이어 두 번째다.

김 예비후보가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창원 의창구 선거구는 현역 국민의힘 5선 김영선 의원의 지역구로, 현재 김 의원은 이번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며 김해갑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앞서 김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후원회 개소식을 열었는데, 주최 측 추산 약 300여 명의 주요인사 및 지지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이날 오전 후원금 모금 활동을 개시한 이후 나흘만인 20일 후원금 한도액인 1억 5000만 원을 채운 것으로 전해졌다.

김상민 예비후보는 1978년생으로 창원 토박이며, 월영초등학교, 마산중학교, 창원경상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했다. 2003년 사법고시 합격 후 사법연수원(35기)과 공익법무관으로 근무했으며, 2009년 대구지검에서 검사 생활을 시작해 서울중앙지검 검사, 대검찰청 해외불법재산환수 합동조사단 1팀장, 대구지검 의성지청장, 대검찰청 공판2 과장 등을 거쳐 서울중앙지검 형사9부장으로 근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