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 사이버보안전문가 양성
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 사이버보안전문가 양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3.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 진행
정보보안 분야 채용될 수 있도록 취업 지원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 선발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사이버 위협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대응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정보보안과 개인정보 보호 역량 강화 교육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정보보안학과는 사이버보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이 지원 중이며, 내신과 수능성적 반영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정보보안학과는 보안 관련 장비와 시설을 구축해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 정보보안학과는 4년제 학사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정보보안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정보보안 분야 채용이 될 수 있도록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아전에서는 졸업생들에게 정보보안산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한편, 우선선발 모집은 입시를 빠르게 시작하는 일정으로 온라인 전공기초 선행학습을 제공해 입학 전 미리 전공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는 전형이다.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대 1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2025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