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오수면, 2024년 1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임실군 오수면, 2024년 1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 신영규 기자
  • 승인 2024.03.14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수면, 2024년 1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오수면, 2024년 1차 행복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잡포스트] 신영규 기자 = 임실군 오수면 행복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한경문, 민간위원장 박세근)가 지난 8일 임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1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사업 결과 보고 후 결과에 대한 평가를 통해 더 효율적인 사업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여 2024년 사업을 결정하였으며, 이와 함께 협의체의 활성화를 위해 신규 위원 2명을 추가로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는 경제 상황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관내 식사 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에게 매주 반찬이 전해지는 반찬나눔 사랑나눔 배달사업과 동절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사업, 사랑빵빵 나눔사업 등이 큰 호응을 받아 올해에도 이 사업들을 지속하기로 하고 신규사업을 포함 6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추진되는 특화사업 사업비는 오수지역 주민과 상가로부터 매월 자발적 성금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모여져 그 재원을 통하여 추진되고 있으며, 사업 대부분은 협의체 위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직접 참여하여 만들고 나눔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세근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 문제를 지역사회 내에서 해결하기 위해 보다 많은 주민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문 공공위원장은 “오수면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에 감사드리고, 협의체 위원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한 안전망 구축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