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지환 기자 = 올리브영이 트렌드 지수 72,103포인트로 4월 4주차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최고 순위에 올랐다.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다이소는 48,333포인트로 전주보다 2,460포인트 하락해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금거래소는 41,083포인트로 전주보다 5,576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노브랜드는 8,812포인트, 5위 초록마을은 8,425포인트, 6위 정관장은 5,525포인트, 7위 자연드림은 4,183포인트, 8위 이니스프리는 4,154포인트, 9위 토니모리는 4,050포인트, 10위 이마트에브리데이는 3,650포인트이다.
11위는 착한구두, 12위 아트박스, 13위 미샤, 14위 스위스, 15위 홈플러스익스프레스, 16위 홀리카홀리카, 17위 드림디포, 18위 네이처리퍼블릭, 19위 떡보의하루, 20위는 오피스디포가 차지했다.
순위 | 키워드 | 4월 3주차 | 4월 2주차 | 증감 | 비율 |
---|---|---|---|---|---|
1 | 올리브영 | 72,103 | 75,127 | -3,024 | -4.0% |
2 | 다이소 | 48,333 | 50,793 | -2,460 | -4.8% |
3 | 한국금거래소 | 41,083 | 35,507 | 5,576 | 15.7% |
4 | 노브랜드 | 8,812 | 8,804 | 8 | 0.1% |
5 | 초록마을 | 8,425 | 4,296 | 4,129 | 96.1% |
6 | 정관장 | 5,525 | 3,422 | 2,103 | 61.5% |
7 | 자연드림 | 4,183 | 3,923 | 260 | 6.6% |
8 | 이니스프리 | 4,154 | 5,724 | -1,570 | -27.4% |
9 | 토니모리 | 4,050 | 2,719 | 1,331 | 49.0% |
10 | 이마트에브리데이 | 3,650 | 3,535 | 115 | 3.3% |
[출처: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를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은 남성 17%, 여성 83%, 2위 다이소는 남성 33%, 여성 67%, 3위 한국금거래소는 남성 47%, 여성 53%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10대 11%, 20대 34%, 30대 27%, 40대 20%, 50대 8%가 '올리브영'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 키워드 | 트렌드지수 |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1 | 올리브영 | 72,103 | 11% | 34% | 27% | 20% | 8% |
2 | 다이소 | 48,333 | 12% | 26% | 27% | 24% | 11% |
3 | 한국금거래소 | 41,083 | 1% | 7% | 15% | 27% | 50% |
4 | 노브랜드 | 8,812 | 5% | 18% | 26% | 35% | 16% |
5 | 초록마을 | 8,425 | 1% | 5% | 36% | 34% | 23% |
6 | 정관장 | 5,525 | 2% | 15% | 26% | 31% | 27% |
7 | 자연드림 | 4,183 | 1% | 7% | 29% | 38% | 24% |
8 | 이니스프리 | 4,154 | 7% | 31% | 29% | 21% | 11% |
9 | 토니모리 | 4,050 | 5% | 26% | 25% | 23% | 21% |
10 | 이마트에브리데이 | 3,650 | 4% | 17% | 30% | 35% | 14% |
[출처: 랭키파이 도소매 프랜차이즈 브랜드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